본문 바로가기

나만 알고싶은 정보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양성뜨면 pcr검사하러 가세요 - 자가검사 키트 사용법 및 가격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노입니다!

여러분 혹시

코로나 자가진단 해보셨나요?

약국에서 구매한 코로나 자가 진단 키트

저는 회사에서 확진자가 나와

급히 약국에서 코로나 자가 진단 키트를

구매했습니다.
제발 양성이 뜨지 않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자가검사를 했거든요.

코로나 자가 검사 키트

제가 구매한 코로나 자가 진단 키트는

한 봉지에 두 개가 들어있는데

가격이 12000원으로 생각보다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ㅠ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동영상 QR, 진단키트 사용법

마음은 급하고 자가키트 사용은 해야겠는데

어찌해야 하는 건지..

선별소, 보건소, 병원에서 pcr검사를

받아본 경험이 있긴 했지만

이렇게 막상 혼자서 검사를

하려니 당황스럽더라구요.

그래도 자가검사 키트 겉표면에

사용법 동영상 QR이 있어서

우선 영상을 시청해봤어요.

자가 진단 키트 구성품

자가검사 키트 사용법을 시청하고 나서

검사 키트를 뜯어서 구성품을 확인해봤는데

내가 산 진단 키트와

영상에서 본 진단 키트가 다른 느낌..

제품별로 사용법이 조금씩은 다르다고 하니

사용설명서를 꼭 확인하시길 바래요!

자가 진단키트 검사방법 설명서

코로나 자가 검사방법 그리고

사용방법 영상 QR코드도

키트 안에 같이 들어있었군요ㅋ

없는 줄 알고 영상을 시청한 거였는데;;ㅋㅋ

처음 사용해보니 몰랐네요

 

코로나 자가 진단 키트 결과, 결과해석 설명서

검사를 했을 때 한 줄만 뜨면 음성으로

코로나가 아니니깐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두줄이 뜬다면... 양성이라서

코로나 확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라인이 뜨지 않거나 흐릿하게 뜬다면

다른 검사 키트를 사용하여

재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자가 진단 키트가

100%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두줄이 뜨면 확진일 가능성이

높다는 거니까 정확한 검사가 필요하겠죠?

 

자가 검사 키트 면봉

코로나 자가진단 사용서 외에 코에 넣는

길쭉한 면봉이 들어있습니다.

길이가 엄청 길어요.

코로나 자가 진단 테스트기

그리고 가장 중요한

코로나 자가진단 테스트기.
뭔가 임신 테스트기처럼

생긴 것 같기도 하네요.

자가검사키트에 포함된 면봉

면봉을 뜯어서 준비해줍니다.

자가 검사 키트에 포함된 용액

용액도 뜯어서 바닥에

쏟지 않도록 대기시켜줍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영상에서는

용액 통을 꽂을 수 있는 박스 같은 게

있었는데 제가 약국에서 구매한

자가 진단키트는 용액 통을

꽂아놓을 수 없어 불안정했어요.


이렇게 자가 진단 키트마다 달라서

확인을 해주셔야 될 듯합니다.

면봉을 용액에 넣고 휘젓는중

코 양쪽에 면봉을 넣어 쑤셔주는데

어디까지 넣어야 하는 건지

감이 오지 않아서 적당히 넣어줬습니다.

 

병원에서 할 땐 눈물이 찔끔

날 정도로 해주셨는데

제가 직접 하니

그렇게까지 넣지는 못하겠더라구요.

코 안쪽에 넣었던 면봉을

용액 통에 넣어서 휘휘 휘저어줍니다.

용액 뚜껑덮고 흔들기

그리고 뚜껑을 닫아서 흔들어주세요.

자가검사 뚜껑덮어서 흔들고 용액 테스트기에 넣는중

거꾸로 하면 뚜껑 부분이

스포이드처럼 되는데

용액을 테스트기에 짜서 넣어줍니다.

 

자가 검사 키트 테스트 중

용액을 흡수하면서 자가진단 테스트기에

붉은빛이 돌기 시작합니다.
정말 두근거리는 순간입니다.

15분에서 30분 정도는 기다려주셔야

정확한 검사 결과가 나옵니다.

코로나 자가 진단 검사결과 음성

다행히도 저는 코로나 자가진단

검사에서 음성이 나왔습니다.

 

코로나 자가 진단 검사 완료

혹시 코로나 자가 진단 테스트에서

양성이 나오신 분들은 검사 키트를 동봉하여

선별소로 가져가셔서 보여주시면

pcr검사가 무료라고 합니다.
그러니 꼭 양성이 뜬 자가진단 키트를

가져가시길 추천드리며

다시 정확한 pcr검사를 받으시길 바래요.

자가 진단에서 양성이 안 뜨는 게 가장 좋겠지만,

음성으로 떴어도 몸이 좀 이상하다 싶으면

자가 진단 키트를 여러 개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두들 코로나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