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챗 GPT 사용법 가입 주의할 점 한번에 정리

반응형

챗 GPT란 ?

챗 GPT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어로, OpenAI에서 개발한 대규모 언어 모델입니다. 이전에 수집한 대규모 데이터셋을 학습하여 다음 단어, 문장 또는 문서를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으며 다양한 질문에 답변을 제공할 수 있고, 대화가 가능한 인공지능 대화 모델입니다. 챗 GPT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챗 GPT 사용법

1. 챗 GPT 사이트 주소 (https://openai.com/blog/chatgpt)

반응형

챗GPT는 인터넷에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챗GPT를 사용하려면 웹 브라우저에서 챗 GPT의 웹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챗GPT 사이트 주소 https://openai.com/blog/chatgpt

2. 로그인 or 회원가입하기

챗GPT 회원가입 로그인 화면

Sing Up을 클릭해서 회원가입을 하세요.

회원가입이 필수라서 안 하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챗GPT 메일주소 입력

챗GPT 회원가입 메일주소 입력 or 구글계정 로그인

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하세요.

구글 계정이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을 시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가입해도 됩니다.

 

4. 이름입력

챗GPT 회원가입 이름입력

영어로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5. 핸드폰 번호 입력

챗GPT 회원가입 전화번호 입력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조금 기다리시면 문자가 옵니다.

 

6. 코드입력

챗GPT 회원가입 코드입력 문자확인

문자를 확인하고 화면에 코드를 그대로 입력해 줍니다. 이제 회원가입은 끝났습니다.

 

7. 질문입력 채팅시작

챗GPT 사이트 첫화면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챗 GPT 사이트 첫 화면 아래쪽에 대화상자가 있습니다. 대화상자에 질문을 입력해 대화를 시작해 보세요. chat GPT는 자연어 처리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대화처럼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8. 답변출력

챗 GPT가 답변을 생성하고 출력합니다. 챗 GPT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학습되어 있으며, 기술, 역사,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질문에 답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챗 GPT는 인공지능 기술이므로, 100% 정확한 답변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챗 GPT에게 효과적으로 질문하는 방법

원하는 답변이 나오지 않을 경우, 추가적인 질문을 입력하고 대화를 이어갈 수 있는데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 질문을 할 때 "n가지 이유" 등으로 구체적인 질문을 해야 합니다.

• 프로그래밍 코드에 대한 질문을 할 때는 분명한 질문이 필요합니다.

• 학술 정보 외에 연예, 시사 정보는 수준이 낮을 수 있습니다.

• 영어가 아닌 언어는 답변 시간이 좀 더 걸릴 수 있으므로 영어로 질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챗 GPT 사용할 때 주의할 점

인공지능 모델이지만 완벽하지 않습니다.

챗 GPT는 인간의 언어 능력을 모방하기 위해 학습되었지만, 항상 정확하게 응답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민감한 정보를 제공하지 마세요.

챗 GPT는 인터넷에서 수집된 대화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개인정보나 민감한 정보를 요구하거나 제공하면 안 됩니다. (나의 신상이나 회사의 기밀사항 등이 다른 사용자들에게 그대로 노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챗 GPT의 응답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챗 GPT의 응답은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며,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를 검증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다양한 문제에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챗 GPT는 학습 데이터에 의존하기 때문에, 주제나 분야에 대한 정보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Chat GPT를 사용할 때는 구체적인 질문을 하고, 학술 정보에 대한 질문은 영어로 해야 답변 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ChatGPT는 대화형 인공지능으로 이미 습득한 지식뿐만 아니라 새로운 지식을 대화로 학습시켜 다양한 작업에 쓰일 수 있으므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챗 GPT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편으로는 이제 AI가 인간을 뛰어넘겠구나 하는 무서운 생각도 들지만 잘 활용만 한다면 아주 편리한 세상이 열릴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챗 GPT를 통해 더 쉽게 정보를 얻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